벽에 커피 쏟았을 때 커피 얼룩 지우는 법 2가지 ft.벽지 오염 제거

지금 커피를 마시다가 불의의 사고를 당하셨나요? 혹시 고양이나 멍멍이가 당신에게 박치기 해서 마시던 커피가 든 컵도 깨지거나 나뒹굴고, 벽에는 커피가 튄 자국이 선명하게 남아있습니까?
아직 너무 실망하며 자책하기엔 이릅니다. 지금부터 벽에 커피 쏟았을 때 커피 자국과 커피얼룩 지우는 법을 알아봅시다. 벽지 오염을 제거하고 조금이라도 살려보자구요!

벽에 커피 쏟았을 때 커피 얼룩 지우는 방법 2가지

벽에 커피 쏟았을 때 벽에 커피 얼룩 커피 자국 지우는 법 튄 커피 없애기 벽지 커피 지우는 법 원룸 벽지 월세 벽지
벽에 커피 튀었을 때 지우는 법 0번째 방법. 우선 현타에서 벗어난다. 제정신으로 돌아온다.

커피 얼룩 지우기 전 참고사항

벽지에는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.
실크지합지. 만져보시면 차이를 알거예요.
합지는 종이를 겹쳐서 만들기 때문에 종이 질감이 더 두드러지는 편이고요.
실크지는 코팅한 벽지라고 보시면 됩니다. 표면에 광택이 있어 조금 번들 거립니다.
보통 실크지는 튄 순간에 닦아내면 대부분 커피 자국이 없어집니다. 시간이 조금 지났어도 물이나 약간의 비누 거품을 묻혀 조심히 닦아내면 잘 지워지는 편이죠.
하지만 합지는 흡수가 잘 되는 편이고, 힘을 줘서 닦으면 금방 훼손되기도 합니다. 그래서 특히 합지는 뭐든 조심스럽게 닦으셔야 합니다. 특히 원룸이나 고시원 벽지는 합지를 쓰는 경우가 많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불안하다면 실크지, 합지 둘 다 작은 부분에 시험해보면 됩니다.
그리고 다소 변색될 수 있다는 점도 감안하세요. 튀기 전과 벽지 색깔이 완전히 똑같지 않을 수 있다는 것도요. 하지만 최선을 다해 봅시다!

커피 얼룩 지우는 방법, 첫 번째 : 식초+세제

<준비물 : 세제, 식초, 대야나 볼 또는 그릇 등 아무튼 담을 수 있는 무언가, 솜, 드라이기>

세제는 중성 세제, 즉 주방 세제 같은 것이면 됩니다. 식초도 아무 브랜드나 다 괜찮습니다. 감식초, 사과 식초, 파인애플 식초, 현미 식초 다 괜찮아요. (2배 식초는 잘… 모르겠습니다)

1. 세제와 식초를 5:5, 즉 같은 비율로 재서 담아주세요.
2. 잘 섞어 둡니다.
3. 솜에 묻혀서 커피 자국이 있는 부분에 조심스럽게 바릅니다. 약간 톡톡 쳐주어도 됩니다.

* 주의 : 이 때 북북 문지르면 안됩니다. 오히려 찌들거나 찢어질 수 있습니다. 특히 합지의 경우는 더 신중하게 닦아야 합니다.

4. 도포한 뒤 잠시 있다가 (너무 오래 있진 마세요) 솜으로 조심스럽게 닦아냅니다. 바를 때와 마찬가지로 너무 세게 문지르지 않고 톡톡 치듯이 신중하게 커피 자국 제거.

5. 마를 때 까지 기다립니다.

참고로 이 방법은 옷에 묻은 커피 얼룩도 지울 수 있는 방법이랍니다.

커피 얼룩 지우는 방법, 두 번째 : 락스

<준비물 : 락스, 락스 담을 작은 그릇, 솜이나 면봉 또는 낡은 천, 휴지, 고무장갑>

이건 강하게 찌들어서 위의 방법이 통하지 않을 때에도 유용할 수 있습니다. 바로 락스를 이용하는 것.
커피가 튄 자국이 얼마나 찌들었는지 각을 재보시고 바로 락스를 쓰는 게 좋을 수도 있습니다.

1. 락스 원액은 강하기 때문에 작은 그릇에 덜어내세요. 큰 락스통 열어놓고 쓰지 마세요.
2. 락스 아주 소량을 솜이나 천의 작은 귀퉁이, 면봉 등에 묻혀서 톡톡 찍듯이 바릅니다.
그와 동시에 닦아내듯이 톡톡 찍어냅니다.
3. 젖은 벽지가 마를 때 까지 놔두면 벽에 쏟은 커피 얼룩이 사라집니다.

락스 원액은 강합니다. 반드시 고무장갑 착용하시고 환기하면서 청소하세요.
당신의 깨끗한 벽지 생활을 기원합니다!